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달짝지근해: 7510> 출연진 뜻 내용 손익분기점

출연진

영화 <달짝지근해: 7510> 의 출연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남자 주인공은 과거 영화 <럭키>로 많은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유해진 배우가 출연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도 잔잔하고 유쾌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상대 배우로는 오랫만에 영화 출연을 하게된 배우 김희선씨입니다. 유해진과 김희선의 만남이라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는 관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극속에서 유해진의 형으로 나오는 배우 차인표씨도 확인해볼수가 있었습니다. 1993년에 데뷔하여 오랫동안 배우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차인표님은 오랫만에 상업영화에 출연하여 유해진과의 진한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눈여겨 볼 배우는 바로 한선화님입니다. 가수 <시크릿>으로 데뷔 후 활발하게 배우 생활을 이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술꾼도시여자들>이 연달아 히트를 치면서 이제는 가수보다는 배우가 더 잘 어울리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통통 튀는 매력을 계속 보여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진선규님을 살펴보자면 영화 <공조2>,<외계인>,<압꾸정-카메오> 등 수 많은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극한 직업에서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은 이 후에도 많은 작품들을 소화해 내고 있는 것을 보니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달짝지근해: 7510> 뜻

영화속 남자주인공인 치호와 여자주인공 일영의 이름에서 따온 뜻이라고 합니다. 치호는 75 일영은 10 둘이 합쳐서 7510이라고 영화 제목에 부재로 확정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이 둘만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보니 해당 제목이 지어졌습니다. 

 

내용

간단하게 영화 시놉시스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타고난 미각으로 과자 회사에서 인정 받는 연구원인 치호와 세상을 늘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일영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치호의 새로운 인생 이야기가 펼쳐지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집과 회사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던 치호 앞에 나타난 일영 덕에 처음으로 일탈을 시작하게 된 치호는 삶에 엄청난 변화가 찾아오게됩니다. 2023년 8월 여름을 뜨겁게 달궈줄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손익분기점

최초 손익 분기점은 165만명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이후 기사보도에서 125만으로 정정 되면서 확실치 않은 상황입니다. 1주차 개봉시점을 먼저 보자면 <콘크리트유토피아>와 <오펜하이머> 이후 예매율 3위로 첫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예매율 8퍼센트로 나쁘지 않은 시작을 보였습니다. 다만 해당 영화에서 개그 코드 타겟이 10대 20대 보다는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하여 나이대별로 호불호가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개봉 9일,10일차에도 안정적인 낙폭수치를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잔잔하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영화라는 장점을 살려 타 작품들과 다르게 안정적인 흥행을 유지하였습니다. 이후 39일차에서 타 경장 작품 들이 연달아 개봉하면서 상영을 종료하였습니다. 현재는 디즈니플러스에서 상영중입니다.